촛불 하나.

이슈 2016. 11. 14. 03:40

[이미지 출처 http://blog.naver.com/bandisk/220511734843]


한 번에 정말 많은 국민들의 어이를 가출 시킨 대 사건


꽤 오랜 시간 핫했지만 아직도 핫한 그녀들...

순실언니와 근혜언니.


사건이 이렇게 커졌는데 어떤 사건인지 모르는 사람도 없을거고..

굳이 내 블로그에서 거론할 필요도 없이

포털사이트에서 [최순실 사건 정리]로 검색하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쉽게 블로그에 포스팅한 내용들이 확인이 가능하기에

따로 내 블로그에서 사건 정리를 하지는 않을거다.


솔직히...이렇게까지 대박은 아니어도 어느 정도 사건은 터지지 않을까 생각은 했었다.

그래서 친구들이 현정권에서 하는일이 없다며 불만을 얘기할 때.

"나의 작은 바램이 있다면 난 지금까지 조용했던것처럼 앞으로도 

그렇게 아무런 소리 소문 없이 조용히 현정권이 끝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었다.


그래도 설마...내 바램 하나 깨겠다고...이렇게 빅이슈를 날려주실줄이야...

정말 처음 뉴스에 순실언니가 떴을 때 느낌적으로다가 정권과 관련된 일이라는 감이 왔고..

별로 알고 싶지 않아서 외면했다. (열받는게 의외로 피곤한 일인지라..;;;;)

그 뒤로도 일주일정도 최선을 다해 외면했다.


그러다 문득 [피노키오]드라마에서 봤던 [봐야 할 뉴스]에 대해 생각했고.

피하지말아야지 하고 생각하고 그 동안 나왔던 뉴스들을 살펴봤었다.


그리고 다시금 깨달았다.

국민들이 가지는 투표의 의무가 얼마나 무거운 것인지를...

그리고 그 선택의 무게 또한 얼마나 무거운 것인지...


너무 핫한 이슈이다 보니 딱히 내 블로그에까지 포스팅하고 싶지 않았는데..
대규모 촛불집회를 보자니 맘이 바뀌었다.

 

이 사건으로 지금 많은 국민들이 분노하고 정말 많은 국민들이 촛불을 들고 모였다.


최순실 사건은 이미 터진 사건이기에 어떻게든 어떤식으로든 마무리가 될 거다.

하지만 마무리 이후가 우리에게는 더 큰 숙제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살아가면서 절대 잊어서는 안되는 사건이 우리에게 또 하나 추가된거다.

대통령 선거를 할 때마다 우리는 [2016년 최순실 사건]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한 나라의 대통령은 개인의 욕심에 대한 이해관계로 뽑아서도 안되며

할 사람이 없다고 후보중에서 대충 뽑는 것도 안된다.

그리고 아무나해라라며 투표의 의무를 외면해서도 안될것이다.


사고를 친건 근혜언니와 순실언니외 기타등등 일지 모르겠지만.

그녀를 대통령자리에 올려놓은 우리 국민들 또한 그 책임을 외면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심리학이 서른 살에게 답하다.]


도시 전체가 암흑으로 뒤덮여 있는데,

나 혼자 촛불 하나를 들고 있다고 해서 그 어둠이 걷힐 리 만무하다.

하지만 어둡다. 어둡다 하고만 있을 수는 없다.

우선 내가 가지고 있는 초에 불을 붙이고, 그 불을 옆 사람에게,

또  그 옆 사람에게, 초가 타고 있는 한 옮겨 주고 싶다.

그래서 내 주변부터 밝고 따뜻하게 하고 싶다.

모든 일을 해결할 순 없지만 할 수 있는 일은 하고 싶다.

정말 그렇게 하고 싶다.

눈빛 푸른 젊은이여, 만약에 당신이 내 옆에 서 있다면

내 촛불을 기꺼이 받아 주시겠는가.


- 한비야,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중에서 -


돈 없이 살기 힘든 세상이다.

빽 없이 살기 힘든 세상이다.

나도 금수저로 태어났다면 더 잘 살 수 있다.


이렇듯 쓸데없이 불만만 얘기하면서 힘을 뺄 게 아니라 

이왕 힘을 뺄 거라면 [세상을 좀 더 나아지게 하는 데 기여하라.]


세상을 나아지게 하기 위해 어떤 힘들고 어려운 일들을 하라는 게 아니다.

관심. 아주 작은 관심만 가지면 세상은 거기서부터 변한다.


살기 바쁘다고 알아야할 걸 외면하지 말고 관심을 가지고 살자.


Posted by 귀찮은 여니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