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과학놀이  2. 계란 탱탱볼 (참고. 호기심딱지)

 

활동 순서

 

1. 호기심딱지 시즌1 10화 달걀로 만든 탱탱볼 보기

    http://www.ebs.co.kr/tv/show?prodId=111534&lectId=10221273

2. 과학실험

   2-1. 계란 탱탱볼 만들기

   2-2. 고래분수 만들기

 

준비물

계란, 식초

 

[호기심 딱지 달걀로 만든 탱탱볼 부모가이드 바로가기]

 

워낙 아이가 탱탱볼을 좋아해서 만들어보기로 한 계란 탱탱볼

이번 과학 실험도 호기심 딱지를 참고했다.

 

집에 있는 플라스틱 컵에 계란을 넣고 계란이 잠기게 식초를 따르자~♪

별로 할 게 없기때문에 식초따르기 정도는 아이가 따르도록 하는게 좋을거 같다. ^^

 

계란을 식초에 담궈두기!!!!!

담궈담궈담궈~~~♬

계란아 탱글탱글탱글해지렴 ㅋㅋㅋㅋㅋ

 

육안으로 확인시에는 껍질이 1일차에 거의 벗겨지기 때문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확인이 어렵다.

아마 오래 둘 수록 계란 표면이 굳는거 같다.

 

 

 

 

 

 

 

 

 

 

 

6일차에 계란을 꺼내 흐르는 물에 씻기!

 

계란 탱탱볼이 생겼다고 좋단다 ㅋ

 

 

 

 

 

 

신기하게 계란이 깨지지 않고 통통통 잘도 튄다.

역시 탱탱볼!! ㅇ_ㅇ b

 

더 높은 곳에서 떨어뜨려도 깨지지 않는 계란

신기해서 연속으로 떨어뜨렸다가 산산조각난 탱탱볼 ㅎㅎ

물에 2일 담궈 두었다가 고래 만들기 하려고 했는데 대 실패!

와이맨 말대로 2개 만들걸 그랬다. ㅋㅋ

지금은 고래 만들기 위해 다시 달걀 1개가 식초에 담궈져 있는 상황.

 

고래를 만들기위해 식초안에서 탱탱해진 달걀을 물에 2일정도 넣어두었다.

나름 최선을 다해 고래처럼 꾸며보기!
나는 꼬리 지느러미를 옆으로 붙이려고 했더니 고래 꼬리 지느러미는 똑바로란다!

그러고보니 다른 물고기들과 다른 고래의 꼬리지느러미!

다른 물고기들은 꼬리를 좌우로 움직여서 헤엄을 치면 고래는 상하로 움직여서 헤엄을 친다~

그래서 다른 물고기 지느러미가 3 모양이라면 고래는 지느러미가 누워있는 3모양인거다.

 

아..자연과학책 읽어줄만하다. 녀석 디테일하네 ㅋㅋㅋ

 

우리 달걀은 식초에 너무 오래 담궈 두었는지 기대만큼 물분수가 멋있지는 않았다.

그래도 고래 분수까지 실험 진행~

 

이 실험은 우리아이랑만 해서 호기심딱지는
아이랑 같이 만들지 않고 미리 만들어 놓았다.

달걀 탱탱볼 호기심 딱지 증정!!

 

 

 

 

 

[호기심 딱지 바로가기 클릭]

Posted by 귀찮은 여니씨
,